농업관련뉴스
처음 > 현장소식 > 농업관련뉴스
 
작성일 : 15-09-14 13:10
무안군의회 "쌀값 폭락 부채질하는 쌀 수입 중단하라!"
 글쓴이 : 전농
조회 : 9,680  
   http://m.mokposinmoon.kr/news/articleView.html?idxno=3137 [549]

무안군의회, “쌀값 폭락 부채질하는 쌀 수입 중단하라!”

기사승인 2015.09.11  17:32:45

  

- ‘밥쌀용 쌀 수입 중단 촉구 결의안’만장일치 채택

  
 

[목포신문/박선기 기자] 무안군의회는 지난 9일 제22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인숙 의원 외 7명이 발의한 ‘밥쌀용 쌀 수입 중단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군 의회는 “정부가 지난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쌀 관세화 개방 수정 계획서를 제출함에 따라 밥쌀용 쌀을 더 이상 수입할 필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1만 톤을 수입하겠다고 발표하는 것은 쌀값 하락을 부채질하는 형국”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작년 벼농사 풍년으로 우리 쌀이 과잉 공급되어 쌀값이 안정되지 않고 있는데도 밥쌀용 쌀을 수입하겠다는 정부의 계획은 농민을 기만하는 행위이며, 이는 식량 주권을 포기하는 행위로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 의회는 채택된 결의안을 대통령을 비롯해 국회의장, 국무총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박선기 기자 dw2827701@mokposinmoon.kr


양평촌놈 15-09-15 19:04
 
우리양평군 에서도 전라도 출신 군의원님이 있지요. 새정치연합소속 박현일 군의원님입니다. 우리양평군의원중에서 제일잘하고있지요. 그런데 우리양평군 군의원님은 이만오천양평농민들을 생각하지않는 느김입니다. 한번도 무안군.이나다른시군 군의회처럼 농민들을 위한 밥쌀용쌀 수입반대 그런한말을하는것을 보지못했지요. 새정치연합 군의원 님조차 말을하지않고있지요. 우리양평군 농민들도 올해는 힘들것입니다. 밥쌀용수입쌀이 10만톤이 들어오다고하지요. 작년산쌀제고가 50만톤이나  있다고 하는것 같습니다. 우리농민들이 걱정입니다.봄에는대가뭄으로 힘들었는데.가을수확철에 기븐이 있서야 하는데 더걱정인것 입니다. 예전에 제가초등하교다릴때 1977년때는 벼수매을하면 동네에 기쁜이 넘처났지요. 그때는 식량이 기한시기라 쌀값이 매우좋았지요.
양평패밀리 16-03-09 20:17
 
2015년 임시회를 통해 밥쌀용쌀 수입반대 결의안을 본의원이 서명을 받아 대표발의했으나 농촌에 사는 새누리 의원이 발의를 양보해 달라고 부탁해 의원 6명의 서명을 받아 공동발의로 정부부처 요로에 송부했습니다.
우리 양평군은 연간 600억원내외로 농업투자 예산이 총예산대비 15%선을 유지하고 있으며 친환경쌀 수매 및 도정 ,판매까지 집행부에서 전력투구하고 있으며 가마당 1만원정도 보조도 하는 전국 유일한 자치단체입니다.
앞으로 농업인 소득보전과 지속가능한 농업 지원에 더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양평농업경영인 여러분들도 좀더 권익쟁취를 위해 날선 투쟁과 적극적인 대처를 기대합니다. 서울 등 대디규모 농민집회에서 양평은 소외된듯 정부여당 정책에 동조하는 듯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건승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