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농 홈페이지 통합검색기>

현장소식

통일쌀 북송이 또 막혔습니다!

전농 님이 2010-03-10 12:56:10에 씀 | 1890명 읽음

통일부가 벌써 세번째 통일쌀 북송을 불허하였습니다.

이번만큼은 통일쌀이 갈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언론과 여러 기관에서까지 북의 식량문제가 심각하다고 알리고 있어 다른 조치가 있으리라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100톤의 통일쌀은 여전히 가지 못하고 서울에서 눈을 맞으며 쌓여 있습니다.

이제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농민본부 소속 단체들이 모여

'통일쌀 북송 불허 통일부 규탄 및 대북쌀 지원 재개 시민사회단체 공동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2010년 3월 10일 수요일 11시 통일부 앞에는 눈이 오는 추운 날씨에도 통일쌀이 가길 바라는 많은 사람들과 언론이 모여 통일부를 규탄하고 쌀을 북으로  보낼것을 촉구하였습니다.

정부가 발표한 재고미가 120만톤이 넘었다니 실제 그 양은 어마어마 할 것입니다. 핞해 농사를 시작도 하기 전에 작년보다 더 큰 쌀대란을 걱정해야 하는 우리 농민들의 심정은 절망적입니다.

국민에게 밥 많이 먹으라고만 하지 말고, 식량으로 힘들어 하는 북의 동포들에게 쌀을 보내면 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는 대북쌀 지원을 즉각 재개하고, 615 공동선언 이행에 나서라!

댓글

  • 양평촌놈
    2010-03-13 13:47

    지금을 북한을 사정은 정말 최악 인것 같습니다.지금 시점은 남북대결을 떠나 북한에 식량지원을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저도한때는 북한에게 식량을 주어서는 안된다고 생각 했지요. 북한군인들 식량및전쟁비축 식량으로 전향 될수도 있다는 생각에서 안된다고 주장 했지많 . 지금 북한을 식량사정은 어려움을 떠나 굴먹 죽은 사람들이 많이 발생 했다는 것입니다. 북한을 군부및정치세력들이 미운것이지. 북한을 우리동포들이 아사자 발생은 막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북한을 동포들은 같은민족 사람이고 또 언제 가는 같이 살아야 하는 동포 입니다. 동포들이 굴먹 죽은것은 막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민간지원 이라도 해야 할것 입니다.쥐도 궁지에 몰리면 고양이을 물지요.

목록 |